알림마당
문의전화
054-534-2116
무엇이든지 물어보세요.
보다나은 서비스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공지사항
Home > 알림마당 > 공지사항
제목 모서농협재가노인복지센터 기사입니다~~~
첨부파일 공지일 2021.05.03
http://m.indifocus.kr/a.html?uid=31506

최근 급격한 사회변화와 함께 고령화 사회가 발전하면서 사람은 나이를 먹게 되면 누구나 일상 생활이 힘들어지고 거동이나 질환 등으로 불편함을 느낄 수 밖에 없다. 그래서 누군가가 일상생활을 케어해 주어야 한다. 어느 한 시골마을에 노인복지센터를 열어 지역사회로부터 주목받고 있는 재가노인복지 센터가 있어 소개한다.

 

진심을 바탕으로 안심과 사랑을 드린다는 슬로건에 맞춰 어르신들을 정성으로 모시고 있는 모서농협재가노인복지센터이다. 모서농협재가노인복지센터는 몸과 마음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한 토탈서비스 제공을 목표로  2020년 4월에 방문요양을 개설, 이어 5월에 주간보호센터(정원 41명)를 개설하고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인지등급, 5등급, 4등급, 3등급 판정을 받은 어르신들을 케어하고 있다.

 

▲클레이 공예 수업     ©인디포커스

  

모서농협재가노인복지센터는 요양보호사들도 체계적인 교육으로 성장시키고 더 수준 높은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받고 있다. 사전 주의사항과 교육 시스템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꼼꼼하게 살펴보며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정적인 시설로 느끼실 수 있도록 도와 드리고 있다. 또한, 복지센터는 넓고 쾌적하며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한 실내환경과 영양사가 제공하는 식단에 의한 균형 잡힌 식사에 도움을 드리는 등 어르신들을 위한 최상의 환경을 제공하여 운영하고 있다. 

 

어르신들의 인지 및 신체기능의 향상과 자신감 회복 및 유대감 형성을 위해 웃음치료, 국악노래교실, 통합미술프로그램, 회상활동, 신체놀이, 요가활동 등의 여러 가지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르신들이 활력과 즐거움을 찾고 소통하며 즐겁게 지낼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노인성 질환으로 힘들어하는 어르신들에게 웃음을 찾아드리고 다양한 프로그램과 노력으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안락한 침상에서의 휴식, 야외 산책시 동행, 말벗, 의사소통 도움 신체 및 정서활동을 지원,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는 편안한 환경, 노인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벚꽃길 산책 단체사진     ©인디포커스

 

현 모서농협 김대훈 조합장은 모서농협 발전에 근간이 되어 주셨던 어르신들께 보답 하고자  여러모로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재가노인복지센터를 설립한 만큼 어르신들을 기준으로 최선을 다하라고 늘 직원들에게 강조하고 있다.

 

모서농협재가노인복지센터 심현옥 센터장은 어르신들께는 즐겁고 건강한 하루를 선사하고 자녀분들께는 안심할 수 있는 하루를 약속드린다고 하였다. 코로나 방역까지 확실하게 철저한 방역을 하고 노인복지 시설에 대해 차별화되고 완벽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교육으로, 좋은 복지시설로 거듭날 수 있도록 어르신들에 대한 몸과 마음의 치유와 사랑, 편안함을 주목표로 최선을 다할 것이며 지역민이 믿고 신뢰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또한 직원들은 어르신들이 최대한 만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며, 복지센타에 많은 어르신들도 나의 부모님이라고 생각하며 순간마다 정성을 다하여 모실 것이라고 하였다.

목록